광고 및 협찬 문의
beltjolaman@gmail.com
광고 및 협찬 문의
beltjolaman@gmail.com

최근 미국 주식 선물이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이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과의 무역 긴장을 완화할 수 있다는 소식을 전했기 때문입니다. 트럼프는 "중국을 다치게 하려는 의도가 없다"고 언급하며, 추가 관세 부과 가능성을 낮추는 발언을 했습니다.
특히, 지난 금요일 주식 시장이 하락했지만, 이후 트럼프의 완화된 발언이 투자자들을 안도시키며 다우 산업평균지수 선물이 468포인트, S&P 500 선물이 96 포인트 상승했습니다.
한편, 중국의 수출이 9월에 예상보다 높은 8.3% 증가했습니다. 이는 국제시장에서의 중국의 경쟁력을 재확인해주는 수치입니다. ING 분석가들은 이 같은 성장을 통해 중국이 미국의 보호무역주의에 맞서 여러 무역 시장을 강화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트럼프의 예고된 고율관세가 시행될 경우 중국 경제는 심각한 타격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는 한국 경제와도 밀접하게 관련이 있습니다. 한국은 중국의 주요 수출품을 의존하는 경제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금 가격이 다시 상승세를 타면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현재 금의 가격은 온스당 4,070.29달러에 달하며, 안전 자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금융 불안정성과 정치적 긴장상황은 일반적으로 금에 대한 투자의 강한 유인을 제공하며, 이는 한국 투자자들에게도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유가도 회복세를 보이며, 브렌트유 가격은 배럴당 63.72달러로 상승했습니다. 이는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 긴장이 완화될 것이라는 기대감 덕분입니다. 또한 최근 가자 지구에서의 갈등 완화 움직임은 중동 지역의 공급 불안정을 완화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유가의 반등은 한국의 경제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한국은 에너지 수입국으로서 유가 변동에 민감하게 반응하게 마련입니다.
이번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 이후 미국 주식과 중국의 경제 성과, 안전 자산 선호도가 모두 변화하며 다양한 시장의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은 한국 경제와도 밀접한 연관이 있어 앞으로의 동향을 주의 깊게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 기사 작성일: 2025년 10월 13일
🔗 출처: Investing.com
구독을 신청하면 최신 게시물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